【법률 상담】 효율적인 상담을 위하여
(최종 수정일 2021. 1. 15.)
안녕하세요.
법무사사무소 조화(調和)
박상수 법무사 입니다.
효율적인 법률상담을 위하여
몇 가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■ 상담 전 참고사항
- 법무사로서 그동안 법률상담을 해 오면서
상담의 질(質)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.
- 의뢰인께서 다음 사항들을 참고하신다면
상담을 받는 의뢰인 입장에서나, 상담을 하는 법무사 입장에서나,
서로 만족할 수 있는 법률상담이 될 것입니다.
■ 내용 정리
- 사무실 방문 전에 의뢰인 스스로
사건의 내용, 원하는 목적 및 질문사항 등을
한번 정리해 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.
- 의뢰인 입장에서는 사건의 당사자이기 때문에
사건의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고 계시겠지만,
상담을 하는 법무사의 입장에서는
의뢰인의 말과 관련 자료를 토대로 사건을 파악하게 됩니다.
- 따라서 사무실 방문 전에
의뢰인 스스로 사건의 내용을 시간 순서대로 파악해 보시고,
원하는 목적 및 질문사항 등을 한번 정리해 보시고,
관련 자료들을 준비해 오시면 보다 효율적인 상담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.
■ 방문일자 예약
- 방문날짜를 미리 예약하신 후에
사무실에 방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
- 의뢰인분들 중에는 예고 없이 사무실에 방문하여
그 자리에서 바로 사안을 검토한 후에
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기를 원하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,
- 아무리 유능한 법무사나 변호사라 하더라도
사건에 대한 의뢰인의 말과 관련 자료들을 토대로
사건을 파악하고 그에 관련된 법령을 검토하기 위하여는
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.
- 사무실 방문 전에 미리 방문예약을 하면서
사건에 대한 개요를 알려주시고 관련 자료들을 전달해 주신다면,
법무사가 미리 사건에 대해 파악을 하고 관련 법령을 검토해볼 수 있어
보다 효율적인 상담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.
법무사사무소 조화(調和)
법무사 박상수